[로이슈 편도욱 기자]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한국 시장 진출 8년 만에 약 69억 개의 생수병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
2017년 10월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된 이후, 브리타는 필터 2,300만 개와 정수기 180만 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9월까지의 국내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은 브리타의 우수한 정수 성능, 간편한 사용성과 경제적 효율성, 그리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가치가 결합된 제품 경쟁력에 기반한다.
브리타의 막스트라 프로 필터 1개는 약 150L의 물을 정수할 수 있으며, 이는 500mL 생수병 약 300개를 대체하는 효과를 갖는다. 생수병 1개 무게를 약 10g으로 가정할 때, 국내에서 브리타 필터 사용으로 현재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약 7만 톤 이상을 절감하는 효과가 발생했다. 최근 생수병 등 일회용 플라스틱에서 발생하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진 점을 고려하면, 이러한 성과는 환경적 가치와 안전한 물 소비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결과로 볼 수 있다.
또한 브리타 필터 본체의 절반 이상은 ISCC PLUS(국제 지속 가능성 및 저탄소 인증)를 획득한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 부담을 줄이고 있다. 브리타는 '그린 리프 멤버십' 제도를 통해 사용이 완료된 필터를 수거 및 재활용하는 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패키지 소재와 포장 공정을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브리타는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탄소 배출 저감과 환경 보호를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정수 솔루션 구현을 이끌고 있다.
브리타 코리아 안젤로 디 프라이아 대표는 "브리타가 한국 시장에서 8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물 섭취 습관의 가치에 공감해 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브리타는 워터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환경 친화적인 음용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성통상 탑텐키즈, 굿네이버스에 의류 2만 9천여 점 추가 지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아동복 브랜드 탑텐키즈가 11월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약 2만 9천여 점의 의류를 추가로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의류는 베트남, 시리아, 우크라이나, 요르단, 레바논 등 분쟁·재난 지역 및 개발도상국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탑텐키즈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깨끗하고 따뜻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꾸준히 의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가 가진 자원을 활용하여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굿네이버스는 국내외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보호 및 교육 지원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기관으로, 전 세계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탑텐키즈는 이 외에도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 등과 함께 전 세계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지원을 지속하며 올해 현재까지 약 67만여 점의 의류를 기부했다.
탑텐키즈 관계자는 "아동복 브랜드로서 아이들이 깨끗하고 편안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돕는 일은 우리가 사회에 보답할 수 있는 가장 본질적인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패션 브랜드로서 따뜻한 온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우 안효섭 밀랍인형, 마담 투소 싱가포르에 전시
배우 안효섭의 밀랍인형이 12월 2일 마담 투소 싱가포르(Madame Tussauds Singapore)에 전시된다.
마담 투소 싱가포르는 'K-웨이브 존'에 안효섭의 밀랍상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안효섭은 드라마 '사내맞선', '전지적 독자 시점', '너의 시간 속으로' 등 인기 작품에서 매혹적인 연기로 팬들을 사로잡으며 '심쿵남'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지난 6월 공개된 넷플릭스 글로벌 애니메이션 작품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가상의 K-팝 보이 밴드 '사자 보이즈'의 리더 '진우'의 목소리 연기를 맡기도 했다.
마담 투소 싱가포르의 총지배인 스티븐 청(Steven Chung)은 "전 세계 팬들이 열광하는 안효섭을 K-웨이브 존에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카메라를 준비하고 K-드라마 팬들과 함께 마담 투소를 방문해, 거부할 수 없는 그의 프로포즈를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효섭이 직접 참여해 정밀 실측을 거쳐 완성된 밀랍인형은 그의 '카리스마 넘치는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2017년 10월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된 이후, 브리타는 필터 2,300만 개와 정수기 180만 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9월까지의 국내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은 브리타의 우수한 정수 성능, 간편한 사용성과 경제적 효율성, 그리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가치가 결합된 제품 경쟁력에 기반한다.
브리타의 막스트라 프로 필터 1개는 약 150L의 물을 정수할 수 있으며, 이는 500mL 생수병 약 300개를 대체하는 효과를 갖는다. 생수병 1개 무게를 약 10g으로 가정할 때, 국내에서 브리타 필터 사용으로 현재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약 7만 톤 이상을 절감하는 효과가 발생했다. 최근 생수병 등 일회용 플라스틱에서 발생하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진 점을 고려하면, 이러한 성과는 환경적 가치와 안전한 물 소비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결과로 볼 수 있다.
또한 브리타 필터 본체의 절반 이상은 ISCC PLUS(국제 지속 가능성 및 저탄소 인증)를 획득한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 부담을 줄이고 있다. 브리타는 '그린 리프 멤버십' 제도를 통해 사용이 완료된 필터를 수거 및 재활용하는 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패키지 소재와 포장 공정을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브리타는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탄소 배출 저감과 환경 보호를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정수 솔루션 구현을 이끌고 있다.
브리타 코리아 안젤로 디 프라이아 대표는 "브리타가 한국 시장에서 8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물 섭취 습관의 가치에 공감해 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브리타는 워터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환경 친화적인 음용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성통상 탑텐키즈, 굿네이버스에 의류 2만 9천여 점 추가 지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아동복 브랜드 탑텐키즈가 11월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약 2만 9천여 점의 의류를 추가로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의류는 베트남, 시리아, 우크라이나, 요르단, 레바논 등 분쟁·재난 지역 및 개발도상국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탑텐키즈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깨끗하고 따뜻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꾸준히 의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가 가진 자원을 활용하여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굿네이버스는 국내외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보호 및 교육 지원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기관으로, 전 세계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탑텐키즈는 이 외에도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 등과 함께 전 세계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지원을 지속하며 올해 현재까지 약 67만여 점의 의류를 기부했다.
탑텐키즈 관계자는 "아동복 브랜드로서 아이들이 깨끗하고 편안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돕는 일은 우리가 사회에 보답할 수 있는 가장 본질적인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패션 브랜드로서 따뜻한 온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우 안효섭 밀랍인형, 마담 투소 싱가포르에 전시
배우 안효섭의 밀랍인형이 12월 2일 마담 투소 싱가포르(Madame Tussauds Singapore)에 전시된다.
마담 투소 싱가포르는 'K-웨이브 존'에 안효섭의 밀랍상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안효섭은 드라마 '사내맞선', '전지적 독자 시점', '너의 시간 속으로' 등 인기 작품에서 매혹적인 연기로 팬들을 사로잡으며 '심쿵남'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지난 6월 공개된 넷플릭스 글로벌 애니메이션 작품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가상의 K-팝 보이 밴드 '사자 보이즈'의 리더 '진우'의 목소리 연기를 맡기도 했다.
마담 투소 싱가포르의 총지배인 스티븐 청(Steven Chung)은 "전 세계 팬들이 열광하는 안효섭을 K-웨이브 존에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카메라를 준비하고 K-드라마 팬들과 함께 마담 투소를 방문해, 거부할 수 없는 그의 프로포즈를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효섭이 직접 참여해 정밀 실측을 거쳐 완성된 밀랍인형은 그의 '카리스마 넘치는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한국 론칭 8년 만에 생수병 69억 개 절감 효과 달성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111900173909934204ead079118023319726.jpg&nmt=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