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이마트, 주요 식품 4일간 할인 행사

2025-11-19 06:00: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가 20일부터 나흘 동안 주요 식품과 간편식 품목을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연말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즉석조리식품과 제철 농산물, 수산물 등을 포함한다.

행사 상품으로는 즉석조리 치킨이 대표적이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조리해온 해당 치킨은 꾸준히 수요가 높다”며 “대량 매입과 내부 비용 절감을 통해 판매 단가를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누적 200만 마리 이상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

농산물 코너에서는 햇귤과 사과, 고구마 등 시즌 과일과 간식류가 포함됐다. 관계자는 “올해 생산량이 줄었지만 원가 부담을 낮춰 지난해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고구마 누룽지’ 조리법과 관련해 고구마 수요도 늘고 있다는 게 매장 측의 분석이다.

수산물과 채소류도 할인 품목에 포함된다. 해양수산부와 협업해 국산 생선류와 조개류 등을 할인 판매하고, 대파와 시금치 등 가정식 재료도 함께 선보인다. 관계자는 “겨울철 소비가 많은 품목을 중심으로 고객 체감 물가를 낮추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 기간 중 노브랜드 신상품 밀키트도 함께 내놓는다. 새로 출시되는 순두부찌개와 즉석 떡볶이 제품은 조리 편의성을 높인 형태로 제작됐다. 회사 측은 “지난 8월 출시한 밀키트가 5만 개 이상 판매되며 수요를 확인했다”며 “물가 안정형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우진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생활 밀접 상품 위주로 구성돼 체감 효과가 클 것”이라며 “겨울철 가정 내 식탁 부담을 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