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 1위 달성

2025-11-12 11:42:17

11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왼쪽부터) 롯데렌탈 조근행 마케팅부문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렌탈)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왼쪽부터) 롯데렌탈 조근행 마케팅부문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렌탈)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렌터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올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매년 국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평가 항목은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 가치 등 총 8개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내륙 지역 14년 연속, 제주 지역 1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모든 항목에서 전년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롯데렌탈은 국내 유일 모빌리티 풀 라인업(Full Line-up)을 바탕으로 자동차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 만족도 조사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품질 수준을 실시간으로 점검·관리하며 고객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적극 반영한다. 이번 수상 역시 장·단기렌터카 전 영역에서 맞춤 혜택과 신규 서비스를 확대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는 “고객의 자동차 생활 전 과정을 함께하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브랜드 경쟁력의 원천”이라며 “모빌리티 산업의 절대적인 No.1 플레이어라는 비전에 맞춰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