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스타벅스, 동반위, 카페조합 카페업 상생협약

2025-11-11 22:14:29

스타벅스, 동반위, 카페조합 카페업 상생협약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카페업 대중·소기업 상생협약’을 체결하며 제7차 상생음료 ‘안동 찐 사과’를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6만 잔 분량으로 전달했다.

이번 협약은 2022년 3월 체결된 상생협약의 성과를 이어가며 3년간 동반성장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이다. 스타벅스는 전문 음료 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매년 상생음료를 개발해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 제공하고 있다.

‘안동 찐 사과’ 음료는 경북 안동 사과를 재료로 하며 블렌디드 아이스 음료와 핫 음료 두 종류로 개발됐다. 12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판매 카페명과 위치는 동반위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상생협약과 상생음료 소식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점주와의 동행을 책임감 있게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동반위 곽재욱 운영처장은 “협약 연장은 대기업과 중소상공인이 만들어온 상생 성과를 지속하는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고장수 이사장은 “스타벅스와 동반위에 감사하며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 카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