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구로구 '2025년 하반기 인권 교육' 실시

2025-10-29 18:07:14

28일 구청 강당에서 2025년 하반기 전 직원 대상 인권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28일 구청 강당에서 2025년 하반기 전 직원 대상 인권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구로구가 ‘2025년 하반기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인권 의식을 높이고, 인권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신규임용자와 승진자를 포함한 전 직원 약 250명이 참석해 인권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사람이 사는 미술관’의 저자 박민경 강사가 맡아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미술 명화 작품을 통한 인권교육 △인권의 개념과 우리나라 인권문제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다양한 예술 작품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 존엄성과 평등의 의미를 통해 일상과 행정 서비스 속 인권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명화를 통해 인권의 본질을 새롭게 느끼고,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의 태도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구는 직원들이 인권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인권교육을 정기적으로 추진해 인권 친화적인 행정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