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전공 분야에 맞춰 두 개의 다른 기업을 탐방하는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첫날인 10월 1일에는 미디어반 1, 2학년 학생 26명이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튜디오’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자율주행, 친환경 교통 기술이 미디어와 결합해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생생하게 체험했다.
특히 미래 교통을 역동적인 이야기로 풀어낸 4차원(4D) 탑승 체험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현대모터스튜디오를 견학한 미디어반의 한 학생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자율주행 기술과 자동차 제작 과정을 직접 보니 미래 산업이 훨씬 가깝게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튿날인 10월 2일에는 디자인반 3학년 학생 19명이 용산구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미술관’을 찾았다. 학생들은 현대 미술의 거장 마크 브래드포드 기획 전시를 관람하며, 디자인과 예술이 어떻게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미래 비전으로 연결되는지를 직접 확인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