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인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조성된 민원실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가 △민원실 공간환경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 종합적인 심사지표를 바탕으로 엄격한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되는 제도다.
구는 이번 재인증을 위해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전용창구와 대기공간을 새로 마련하고, 내·외부 안내표지 정비,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조명과 인테리어 도입 등 민원인의 이용 편의 향상에 중점을 뒀다.
이외에도 친절 응대 교육 강화와 민원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재인증으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게 되며, 2028년 12월 31일까지 우수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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