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서산시 '소외지역 도시가스 공급 특별지원 업무협약' 체결

2025-10-14 00:57:02

1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소외지역 도시가스 공급 특별지원 업무협약식이미지 확대보기
1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소외지역 도시가스 공급 특별지원 업무협약식
[로이슈 진주하 기자] 서산시는 ‘소외지역 도시가스 공급 특별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송민섭 미래엔서해에너지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경제성이 낮아 도시가스 공급이 지연되고 있는 해미면 반양1리와 동암리, 조산리 일원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시와 충남도,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오는 2026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 총사업비 63억 9천만 원을 투입, 해미면 지역에 도시가스 배관 12.54㎞를 구축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약 350세대의 해미면 주민이 도시가스를 공급받게 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주민들의 난방비 부담 완화하고 연료 운반·보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 내 에너지 인프라 확충으로 정주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지역 균형발전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하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