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전력거래소, 순천 우석어린이집 안전문 교체로 지역사회 상생 실천

2025-09-30 18:03:42

9월 29일, 왼쪽부터 초록우산 김유성 전남지역본부장, 우석어린이집 박문자 원장, 전력거래소 노희정 과장, 정태환 주임, 우석어린이집 제은아 총무. (사진=전력거래소) 이미지 확대보기
9월 29일, 왼쪽부터 초록우산 김유성 전남지역본부장, 우석어린이집 박문자 원장, 전력거래소 노희정 과장, 정태환 주임, 우석어린이집 제은아 총무. (사진=전력거래소)
[로이슈 김영삼 기자] 전력거래소(김홍근 이사장 직무대행)는 지난 29일 국공립 순천 우석어린이집(장애아전문어린이집*)에서 노후화된 문 33개를 안전문으로 전면 교체하는 공사를 마치고, 이날 개최된 어린이집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본부와 협력으로 추진됐다. 특히 교체 공사에는 약 2천만 원 규모의 상생협력제품(㈜옴니도어)이 사용돼 사회적 상생 가치도 함께 실현하여 의미를 더했다.

교체된 안전문은 손 끼임 방지 기능을 적용하여 아동 안전을 확보하고, 180도 회전 및 밀·당 자유 변경이 가능해 장애 아동의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단열 성능이 우수하여 난방비 절감 등 에너지 효율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의 예산은 전력거래소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급여에서 일정액(월 1만 원)을 공제해 조성하는 ‘반디상생펀드’를 통해 마련됐다. 전력거래소는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을 확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