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그동안 계약관련 품의서류, 착수계, 준공계 등을 출력해 제출·보관했으나, 앞으로는 이호조시스템에 전자문서로 업로드해 관리한다. 또한 계약 일반조건, 청렴서약서 등 10종의 서류를 ‘계약 이행 통합서약서’ 1종으로 간소화해 불필요한 절차를 대폭 줄일 예정이다.
전자계약 도입으로 연간 49만 매 이상의 종이 사용이 줄어들어 약 2,600만 원의 예산 절감이 가능하다. 이는 종이 구입비와 복합기 토너 비용은 물론, 기존 계약관리 프로그램 미사용으로 절감되는 1,500만 원까지 포함된 수치다. 아울러 종이 절약을 통해 연간 2.59톤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효과도 기대된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계약 체결부터 대금 지급까지 전 과정이 전산화되면서 업무 처리의 신속성과 효율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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