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구로구, 4일간 야외도서관 '책 읽는 구로' 오픈

2025-09-25 21:50:38

2025년 야외도서관 ‘책 읽는 구로’ 홍보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야외도서관 ‘책 읽는 구로’ 홍보 포스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구로구가 총 4일간 야외도서관 ‘책 읽는 구로’를 연다.

‘책 읽는 구로’는 누구나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지역 내 독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해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개최하게 됐다.

9월 27일 오후 1시에는 ‘추천! 나의 인생책’이라는 특별 행사가 열리는데, 구로구를 대표해 7명이 각자의 인생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후에는 다른 방문객도 인생책을 소개할 수 있도록 스티커 메모지를 붙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상시 행사로는 독서 휴게 공간을 마련한다. 텐트와 빈백(bean bag) 등 캠핑용품을 활용한 열람 공간이 조성돼 책을 편안하게 읽을 수 있다.

구는 전시 공간도 준비했다. 지난해와 다르게 ‘구로를 담은, 구로를 닮은’을 주제로 구로와 관련된 책을 전시해 구로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인다. 또한 ‘반짝이는 북 카트’를 주제로 수레(카트)에 여행, 예술, 환경 등 분야별로 책을 담고 감성 조명을 설치해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책을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