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교육에는 무주군청 인허가 등의 민원 업무 담당자를 비롯한 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해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이용범 특이민원 시민 담당관이 진행하는 “민원 예방 및 해결 방법, 민원 응대 자세” 등의 강의를 들었다.
강사는 권익위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한 실제 민원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고충 상담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직원들은 “일보다도 도를 넘는 악성 민원들 때문에 힘든 순간들이 있다”라며 “오늘 교육은 경험이 담긴 실제 사례들이라 더 현실감 있게 와 닿았다”라고 전했다.
무주군은 공직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기 위해 관련 교육 및 훈련, 심리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으로, 각 읍면자체적으로 한 현장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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