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익산시, 집중호우 총력 대응을 위한 '총동원령' 발령

2025-09-13 10:21:35

익산시, 집중호우 총력 대응 '총동원령' 발령이미지 확대보기
익산시, 집중호우 총력 대응 '총동원령' 발령
[로이슈 우유정 기자] 익산시는 집중호우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전 행정조직 '총동원령'을 발령하고 선제적 대응에 돌입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12일 긴급 지시를 통해 각 부서장과 읍면동장에게 "가용 인력을 모두 투입해 상습 침수지역을 사전 점검하고,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12~13일 사이 전북 지역에는 50~100㎜, 많은 곳은 150㎜ 이상의 집중호우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6~7일 침수 피해가 발생했던 지역을 중심으로 재점검 및 응급 조치에 착수했으며, 추가 피해가 우려될 경우 사전 통행 제한 등 안전 조치도 즉시 시행할 방침이다.

침수 취약지역에 대해서는 하수도과와 읍면동이 협력해 빗물받이, 맨홀뚜껑 정비 및 퇴적물 제거 등 현장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시내 도로는 권역별로 나눠 청소자원과, 도로관리과, 하수도과 등 관련 부서가 하수맨홀 주변 쓰레기와 협착물을 집중 제거하고, 우수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를 사전에 정비하고 있다.

농촌 지역은 바이오농업과와 농촌활력과가 중심이 돼 배수로 정비와 적치 쓰레기 정리 등 사전 대응 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마을 방송을 활용한 주민 안내와 피해 예방 홍보도 병행 중이다.

특히 농로와 농업시설 주변의 배수 상태를 집중 점검하고, 응급복구 장비도 비상 대기 상태에 들어갔다.

시는 주말 기간 동안에도 강우 상황에 따른 24시간 예찰 체계를 유지하며, 대응 인력 및 장비 운영에 빈틈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