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괴산군, 친환경 첫 벼 베기 실시

2025-09-13 09:58:35

12일, 괴산군의 친환경 벼베기 행사에 참석한 송인헌 군수가 낫을 들고 직접 벼를 베며 수확의 기쁨을 함께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12일, 괴산군의 친환경 벼베기 행사에 참석한 송인헌 군수가 낫을 들고 직접 벼를 베며 수확의 기쁨을 함께하고 있다
[로이슈 진주하 기자] 괴산군은 친환경 첫 벼 베기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인모 씨는 지난 4월 모내기 이후 폭염과 집중호우 등 어려운 기상 여건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논 관리를 통해 친환경 벼 재배에 성공했으며, 이날 첫 수확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에 수확한 품종은 조생종 벼 ‘해담’으로, 우렁이를 활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됐다.

‘해담’은 도복에 강하고 도열병·잎집무늬마름병에 대한 저항성이 뛰어나 병해충 발생이 적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력이 높고 재해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아밀로스 함량이 높아 밥맛이 좋고, 추석 전 햅쌀로 조기 출하가 가능해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번 첫 벼 베기를 시작으로 9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본격적인 수확기에 들어서며, 관내 2,000여 헥타르의 논에서 추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진주하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