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ㆍ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 배움터’ 교육 사업에 동참해 디지털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에 대해 지역과 인원을 대폭 확대하여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디지털 마실’은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도입이 지속 확대되는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 대상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디지털 배움터에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 후 실제 롯데리아 매장에서 현장 실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이라고 전했다.
2023년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디지털 마실은 800명으로 시작해 지난해 서울과 부산 지역에 총 1,800명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했다. 롯데GRS는 열띤 성화에 힘입어 더 많은 인원에게 도움이 되고자 올해는 전국구로 확대해 5,500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과 롯데리아 현장 체험을 지원한다.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강원 특별자치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총 7개 광역시도에서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GRS 관계자는 "‘디지털 마실’은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도입이 지속 확대되는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 대상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디지털 배움터에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 후 실제 롯데리아 매장에서 현장 실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이라고 전했다.
2023년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디지털 마실은 800명으로 시작해 지난해 서울과 부산 지역에 총 1,800명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했다. 롯데GRS는 열띤 성화에 힘입어 더 많은 인원에게 도움이 되고자 올해는 전국구로 확대해 5,500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과 롯데리아 현장 체험을 지원한다.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강원 특별자치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총 7개 광역시도에서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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