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6월1일~11일까지의 수박 매출이 직전월 동기 대비 16배(1591%)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수박이 연간 최고 매출을 올리는 사과를 밀어내고 국산과일 매출 1위에 새롭게 등극했다"라며 "수박의 폭발적인 흥행에 힘입어 국산 과일 전체 매출 규모는 동기간 3배(194.3%) 규모로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각 수박이 아닌 통수박이 이례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수박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20여종의 수박 상품 중 ‘통수박7kg’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라고 말했다.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 자리 잡으며, 대형마트 등을 통한 제철과일 소비 수요 또한 집 앞 편의점으로 몰리고 있다는 것이 GS25의 분석이다. GS25는 농축수산물 등을 특화한 신선강화형 편의점을 중심으로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의 존재감을 지속 강화해 왔다.
GS25는 △고품질 수박의 안정적 확보 △이색 품종 확대 △파격할인 행사 등을 진행하며 수박 매출 극대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리테일 관계자는 "수박이 연간 최고 매출을 올리는 사과를 밀어내고 국산과일 매출 1위에 새롭게 등극했다"라며 "수박의 폭발적인 흥행에 힘입어 국산 과일 전체 매출 규모는 동기간 3배(194.3%) 규모로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각 수박이 아닌 통수박이 이례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수박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20여종의 수박 상품 중 ‘통수박7kg’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라고 말했다.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 자리 잡으며, 대형마트 등을 통한 제철과일 소비 수요 또한 집 앞 편의점으로 몰리고 있다는 것이 GS25의 분석이다. GS25는 농축수산물 등을 특화한 신선강화형 편의점을 중심으로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의 존재감을 지속 강화해 왔다.
GS25는 △고품질 수박의 안정적 확보 △이색 품종 확대 △파격할인 행사 등을 진행하며 수박 매출 극대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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