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에쓰오일, 구도일 카페·문화나눔공연 성금 모금액 전달

2025-01-24 11:10:23

에쓰오일 김광남 부문장(오른쪽)이 ‘구도일 카페 및 문화나눔공연 모금액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쓰오일)이미지 확대보기
에쓰오일 김광남 부문장(오른쪽)이 ‘구도일 카페 및 문화나눔공연 모금액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쓰오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지난 12월 추운 겨울날 서울 마포구 공덕동 에쓰오일 사옥 앞 무료 자판기 구도일 카페에 설치된 작은 모금함에 거액 55만원이 놓였다. 익명의 기부자는 자신의 신원을 밝히지 않은 채, 지역사회를 위해 현금을 기부하고 사라져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이렇게 모인 구도일 카페 성금과 매월 본사 문화예술&나눔공연에서 모인 성금을 2013년부터 전액 기부해왔다. 2024년에 모은 성금은 약 650만원이며, 22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구도일 카페 및 문화나눔공연 모금액 전달식’을 갖고 영유아통합지원센터 ‘시소와그네’(관장 임명연)에 전달했다. 모금한 금액은 ‘시소와그네’를 통해 영유아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구도일 카페는 2011년부터 지역 이웃들에게 물과 차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본사 앞 인도에 설치해 상시 운영 중이다”며 “지역 주민들이 구도일 카페를 이용하고 기부한 모금함 성금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