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정종복 부산기장군수, 이영 장관·정동만 국회의원과 기장시장 간담회

2023-10-18 14:42:31

(사진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8일 오전 이영 중소벤처기업부장관과 정동만 지역구 국회의원과 함께 기장시장을 전격 방문해 상인들과 소통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 소상공인정책실장 등 부처관계자와 정동만 국회의원, 박종철·이승우 시의원,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기장시장 상인회 정영태 회장 등 상인들이 참여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 시장번영회는 지역상권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있는 기장시장이 시설노후화로 인하여 방문객들의 불편함 해소 등 전통시장 상권활성화를 위해 ▲ 시설현대화사업 지원 ▲ 소외상권에 대한 지원대책 ▲ 상권활성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이영 장관은 “고물가, 고금리 등 소비 위축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있으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민생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기장군 및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동만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노후화된 기장시장을 현대적인 전통시장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의 긴밀한 협력하여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가장 특화된 기장시장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힘을 보탰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우리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지역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장관님께 군민을 대표하여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세계적인 트랜드에 맞춘 전통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군민 한분한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군정에 반영하겠다”고 했다.
한편 간담회에 앞서 군수의 안내로 장관과 국회의원이 기장시장을 돌면서 상인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고 장을 보기도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