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년원 희망디자인 프로젝트는 소년원 시설에 색채디자인 기법을 접목한 것으로, 소년원 학생들의 심성순화와 건전한 인성함양을 위해 실내외 건축에 색채를 배치하고 구성하는 것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연성대학교 시각디자인과 백주연 교수를 필두로 44명의 서비스러닝&전공 동아리 학생들이 서울 소년원 교육관 및 운동장, 벽화 등에 적합한 디자인을 창작하고 배색했고, ㈜노루페인트에서 디자인에 필요한 자재들을 지원해 협력한 끝에 완성됐다.
이영호 서울소년원장은 “소년원이 일반인의 관점에서는 수용시설로만 생각할 수 있지만, 소년원 학생들에게는 24시간 생활하는 공간이고, 색채 디자인을 통해 쾌적하고 안정감을 준다는데 매우 의미가 있다”며 이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함께 해준 연성대학교와 ㈜노루페인트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은 “학생들의 프로젝트 실행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봉사와 나눔의 경험을 통해 완성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향후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피력했다.
㈜노루페인트 지남철 본부장은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국가기관과 대학, 기업이 협력해 청소년의 정서안정과 재비행방지를 선도하는 프로젝트로, 국가와 민간 기관이 상호 손을 맞잡고 청소년 비행예방지원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 새로운 모범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