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LX공사의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 점수는 전년 대비 17점이 높은 87.89점으로, 공공기관 평균 점수 보다 무려 14점이 높았다.
LX공사는 2022 공공데이터 품질진단 수준진단·평가 결과 92.52점을 획득했으며, 데이터 제공주기에 맞춰 범정부 공공 데이터 포털에 데이터를 제공한 노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관리체계 부문에서 기관 평가 최초로 만점을 받았고, 메타·개방 데이터 등록 및 제공에 1등급을 받았으며 오류 신고 적기 처리, 수요자 의견 수렴 등이 적절해 우수등급을 받았다.
LX공사는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허브를 통해 개방·활용을 확대하는 한편 데이터 표준과 품질의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LX공사 이장희 정보전략실장은 “디지털 플랫폼 정부 실현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투명하게 개방하고 있다”면서 “민간 데이터 활용 지원, 표준·품질 관리 강화 등을 통해 행정 혁신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