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남부교도소,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대상 참관

2022-11-18 17:23:58

(사진제공=서울남부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남부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서울남부교도소(소장 강군오)는 11월 18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관은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이동영 사건과장 및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서울남부지역협의회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참관은 교정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알리고 형사정책의 마지막 단계인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수용자 교화 및 재사회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청소년 범죄예방위원들은 수용자들이 출소 후 사회에 원활히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직업훈련장과 모범수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치수용동 등을 참관했다.

참관인들은 교정 시설을 참관하고 의견 청취를 한 후 “교정기관의 역할이 다양하고 재범방지에 매우 중요한 업무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군오 서울남부교도소장은 “이번 참관을 계기로 교정행정과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단순한 구금과 형벌의 목적을 넘어 재사회화의 필요성을 인지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