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평택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대상자 경제자립 원호금 전달식 가져

2022-11-10 19:31:21

(사진제공=평택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평택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평택준법지원센터(소장 강영욱)는 11월 10일 지역 후원단체인 ‘평택행복나눔본부‘와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보호관찰대상자의 경제 자립을 위한 원호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평택핑크리본외과의원‘(원장 이정원)의 후원을 받아 생계형 범죄를 저질러 보호관찰을 받게 된 대상자 중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는 대상자 5명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 원만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개인에게 100만원을 지원한다.
황성식 평택행복나눔본부장은 “생활고에 시달리다 생계형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이 작지만 뜻깊은 이번 나눔 운동을 통해 또 다시 범죄에 연루되는 일이 없이 꿈과 용기를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평택준법지원센터 강영욱 소장은 “이번에 후원을 받는 보호관찰대상자들은 평소 열악한 경제여건으로 주변의 도움이 절실했는데 평택핑크리본외과의원의 후원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평택준법지원센터와 평택행복나눔본부는 이번 후원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보호관찰대상자들이 원만히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협력을 더울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