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전력거래소, 겨울철 에너지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

2022-11-09 15:43:45

전력거래소 정동희 이사장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무릎담요와 에너지절약 실천 안내문을 배부하고 있다.(사진=전력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전력거래소 정동희 이사장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무릎담요와 에너지절약 실천 안내문을 배부하고 있다.(사진=전력거래소)
[로이슈 김영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지난 8일 경영진이 참여한 가운데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에너지 수급위기 극복을 위한 전사적인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9일.밝혔다.

올겨울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가 상승 등 극심한 에너지 수급 대란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와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범국민적인 에너지 절약 활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하여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0월 에너지절감 5대 실천강령을 발표했다.

이에 전력거래소는 정부의 실천강령인 건물 난방온도 17도 이하 유지, 전력피크시간대 난방기 순차 운휴, 업무시간 개인난방기 사용금지, 옥외체육시설/경관조명 소등, 실내조명 30%이상 소등을 준수하고 추가적으로 점심시간대 개인별 PC 끄기, 부서별 에너지지킴이 운영, 매월 에너지절약추진 실적 점검 등 강도 높은 조치들을 추진하고 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에너지산업을 선도하는 전력거래소가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하고 평상시 에너지 사용량 대비 10% 이상 절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 직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