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해당사업은 기업에는 고용 여건 개선 등을 통한 구인 애로 요인의 근본적인 해소를, 구직자에게는 직업역량 제고 등을 통해 더 나은 일자리로의 도약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고용서비스의 역량을 집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구인 애로기업에 대해서는 지역 유관기관인 부산중소벤처기업청,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고용포럼 등과 협업해 인사·노무 및 기업지원금 컨설팅, 스마트생산 기술향상 지원, 근로자 복지지원, 채용지원서비스 등 각종 지원사업을 연계·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35개소가 참여해 고용 여건 개선 등을 통해 69명을 채용했다.
또한 구직자에 대해서는 AI기반 Job 케어시스템을 활용, 관련 분야 노동시장 전망을 분석해 주고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취업 알선 외에도, 심층상담을 통해 생애설계, 직업훈련, 복지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76명 참여자 중 67명이 상담 진행 중이고, 9명이 취업했다.
양성필 부산고용노동청장은 “기업·구직자 도약보장패키지가 구인 애로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부산고용노동청은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좋은 일자리를 발굴하고, 적시에 취업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부산고용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초기 상담을 거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