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국세청, 납세자를 찾아가는 세무지원 소통의 달 운영

2022-10-21 08:17:21

부산국제영화제 세정홍보 기념촬영/음식점 창업자 세금정보 강의모습.(사진제공=부산국세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국제영화제 세정홍보 기념촬영/음식점 창업자 세금정보 강의모습.(사진제공=부산국세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국세청(청장 노정석)은 현장 중심의 맞춤형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10월 한 달간 4분기 '세무지원 소통의 달'을 운영하며 납세자를 찾아가는 다양한 세정지원 행사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일에는 부산거주 외국인 지원업무를 전담하는 부산국제교류재단을 방문하여 외국인 세정지원 업무를 협의했고, 지난 11일에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현장(부산청 김광수 납세보호담당관, 김민규 나눔세무사 등)을 찾아가 전국에서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세금포인트안내 기념품을 배부하며 국세청의 납세자권익보호와 국선대리인 제도를 홍보했다.

19일에는 부산적십자회관 대강당에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교육이 재개된 ㈳한국외식업중앙회 주관 식품위생교육에서 수강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음식업 창업자를 위한 세금정보'를 강의(부산청 납세보호1팀 박은주 국세조사관)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오는 26일에는 부산노인회관에서 대한노인회 주관 노인지도자대학의 수강생 대상 「어르신이 알아두면 더 유용한 세금정보」 강의가 예정돼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