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건설단신] 울산 ‘이예로’ 개통…DL건설 “물류비 절감·교통 혼잡 해소”

2022-10-04 16:09:09

이예로(옥동~농소) 1구간 도로 전경.(사진=DL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이예로(옥동~농소) 1구간 도로 전경.(사진=DL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DL건설이 시공한 울산광역시 ‘이예로(옥동~농소)’가 전면 개통했다.

4일 DL건설에 따르면 이예로는 총 16.9km로 1구간은 울산 남구 옥동 남부순환로부터 중구 성안동까지의 8km, 2구간은 중구 성안동부터 북구 농소동까지 8.9km로 구성됐다. DL건설이 조성한 1구간은 지난 2013년 1월 착공 이후 약 9년 만에 개통이 이뤄졌다.

DL건설에 따르면 이번 이예로 개통으로 울산 중·남·북구 및 울진군을 연결하는 내부 순환도로망이 완성됐다. 또 해당 도로는 울산 동구를 제외한 울산 전역을 관통하는 도로로, 울산 중·남·북구가 30분 이내의 생활권역으로 거듭나게 됐다. 이번 개통을 통해 울산 시가지 교통 혼잡이 약 20~30% 감소되는 동시에, 도시 균형 발전을 견인할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게 DL건설의 설명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인근 국도7호선(청량~옥동) 구간 개통 시 울산시와 부산시를 연결하는 국도가 완성된다”며 “이를 통해 물류비 절감과 함께 인긴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