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울산가정법원 재판부와 업무협의

2022-10-04 14:33:12

(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정희숙, 울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지난 9월 30일 울산가정법원 소년재판부 어준혁 부장판사, 박준언 조사사무관 등 5명이 센터를 방문해 업무협의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꿈키움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법원에서 의뢰하는 상담조사 제도와 관련하여 상호 업무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이다.
상담조사는 법원 소년부 판사가 심리를 앞둔 청소년을 청소년꿈키움센터에 3일간 출석시켜 재비행 방지를 위한 비행예방교육을 받도록 하고 가정환경, 학교생활 등 환경조사를 통해 비행 원인을 전문적으로 진단해 보호처분 의견을 제시하는 제도다.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올해 9월 말까지 120여 명의 상담조사를 의뢰받았다.

울산가정법원 어준혁 부장판사 일행은 “교육 현장을 참관하고 청소년비행예방센터가 상담조사 외에도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의 비행 예방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됐고, 어려운 업무 여건 속에서도 작성해 준 상담조사서가 심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희숙 센터장은 “바쁜 와중에도 법원 재판부에서 센터를 방문하여 소통의 시간을 내 준 것에 감사드리고 청소년 비행 예방이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했다.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법원·검찰 등에서 의뢰한 초기 단계의 비행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형 인성교육 실시를 비롯, 일반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진로체험, 법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