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홍성준법지원센터, 태풍 피해 농가 농촌일손돕기 사회봉사

2022-09-20 18:53:42

(사진제공=홍성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홍성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홍성준법지원센터(소장 김구회)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에 걸쳐 지난 태풍‘힌남로’영향으로 피해를 입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홍성군, 예산군 소재 벼 재배농가, 과수농가를 찾아 도복벼 세우기, 과수목 정리, 시설보수 등의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태풍피해농가 농촌지원활동에 사회봉사자 35명을 지원하고 있다.
20일에는 예산군 삽교읍 과수농가에서 태풍에 쓰러진 과수목 정리, 낙과 줍기, 시설보수 등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수혜자인 농민 김모씨(65)는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차 사회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과수원을 정리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홍성준법지원센터는 올해 1.065명의 사회봉사대상자를 배치해 영세, 고령농가 등을 중심으로 농촌지원활동을 실시했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경우 관할 지역단위 농협이나 홍성준법지원센터 로 연락하면 사회봉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