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는 경상남도 진주시 가좌동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3층,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 총 10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단지(27블록)는 전용 84㎡ 6개 타입 51세대이며, 2단지(28블록)는 전용 84㎡ 7개 타입 53세대로 구성된다.
신동아건설에 따르면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는 KTX 진주역과 도보 약 10분 거리이며, 진주터미널(2025년 예정)과 인접해 있다. 또 남해고속도로와 통영대전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진주IC가 차량 약 3~5분 거리로 가까워 광역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진주역 중심상권이 도보권이며, 가호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도 가깝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은 물론 홈플러스, 롯데몰, 진주종합경기장 등 쇼핑‧문화시설도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단지형 하이엔드 주거상품으로 3층 규모의 주택이 아파트 단지처럼 모여 있는 형태로 이뤄져 있으며, 마당과 정원, 테라스 등 단독주택의 장점과 주차, 보안‧관리 커뮤니티 등 아파트의 장점이 조화를 이룬 주거형태를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전 세대 테라스와 다락 등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필로티 설계로 전용 주차공간까지 제공함으로써 실제 전용면적은 84㎡이지만 서비스 면적과 필로티 면적까지 합친 실사용 면적은 최소 57평에서 최대 70평 수준이 된다”며 “여기에 전용면적 대비 약 2배 넓은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어 주거 완성도를 한층 더 강화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면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또 전매제한에 대한 규제가 없어 계약 이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