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전주보호관찰소, 사회복지시설 추석맞이 사회봉사

2022-09-08 09:40:11

(사진제공=전주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전주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전주보호관찰소(전주준법지원센터, 소장 황남례)는 추석을 앞두고 9월 7 ~8일 이틀에 걸쳐 완주군 소재 ‘빈첸시오의 집’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해 농작물 파종 및 배수로 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법원으로부터 사회봉사명령을 부과받은 대상자 13명을 지원해다.
빈첸시오의 집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자원봉사 인력이 턱없이 부족해 무·배추 등 겨울철 농작물 파종 및 배수로 정비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렇게 큰 도움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사회봉사 대상자 A씨(55·남)는 “이렇게 외지에 노인요양시설이 있는지도 몰랐다”며 “이번에 사회봉사명령을 다 마치고 나면 자원봉사자로 다시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주보호관찰소 황남례 소장은 “추석 명절에도 대면 면회가 어려운 요양시설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법무부가 앞장서,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찾아가 돕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