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제주보호관찰소, 모범 보호관찰 대상자들에게 추석맞이 사랑 나눔 장학금 전달

2022-09-07 19:17:10

(사진제공=제주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제주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제주보호관찰소(소장 유정호)는 9월 7일 오후 4시 회의실에서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모범 보호관찰 대상자 6명에게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제주보호관찰소협의회(회장 김종환) 및 김종길 보호관찰위원(서귀포 동부지구 회장)’의 후원을 받아 각 5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보호관찰 이행 태도가 양호하나 추석을 맞아 소외된 보호관찰 대상자들에 대한 칭찬 및 격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종환 제주보호관찰소협의회 회장은 “사회적 지지환경이 열악한 모범 보호관찰 대상자들에게 자그마한 경제적 지원을 통해서라고 이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 작은 희망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종길 보호관찰위원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성실히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모범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유정호 소장은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재범 없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보호관찰관과 보호자의 노력 뿐만아니라 보호관찰위원님들과 같이 지역사회의 각별한 관심 또한 필요하다. 앞으로도 어려운 사회적 환경에서 생활하는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사회의 따뜻한 온정과 관심을 느껴 재범을 예방할 수 있도록 보호관찰위원과 협력해 다양한 원호 지원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