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 신림청소년쉼터 방문 장학금 정달

2022-09-06 15:21:26

(사진제공=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소장 배성희)는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9월 6일 신림청소년쉼터를 방문해 멘토링 연계 대상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학생은 학교 의뢰 대안교육 대상자로 서울남부청소년 비행예방센터에서 인성교육 수료 후 같은 기관 심리상담전문가와 멘토링 연계 중이며, 보호력 미약과 열악한 가정환경 등으로 현재 쉼터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더 이상 나쁜 일에 연루되지 않고 꿋꿋이 바르게 생활하고 있다.
장학금 수혜학생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학업에 꼭 필요한 참고도서나 학용품 등을 사고 싶고, 또한 저를 생각해주는 주변 어른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고 앞으로는 법과 규칙을 잘 지키면서 착하게 살겠다”고 전했다.

배성희 소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된 학생들을 발굴하여 위로하고 지원함으로써 이웃사랑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따뜻하고 안전한 사회망 구축에 센터가 중추적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법원이나 검찰, 학교 등에서 의뢰된 교육생 대상으로 심리상담, 문제진단 및 다양한 참여형 인성교육 등을 실시하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 비행예방 전문교육기관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