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양금희 의원, 세계 원전시장 현황과 원전 수출 활성화 방안 정책 세미나 개최

2022-08-22 18:59:56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양금희 국회의원(대구 북구 갑,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은 8월 22일(월) 13시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세계 원전시장 현황과 원전 수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정책세미나를 주관한 에너지경제연구원의 양의석 부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 세계적 탄소중립 추진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안보 관심 증대에 따라 원전 역할이 재조명되고 있어 우리나라 원전산업의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책세미나를 주최한 양금희 의원은 “원전 수출은 기술력과 경제성뿐만 아니라 정치·외교적 변수가 작용하는 종합예술과도 같아 국가 내 다방면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출범한 원전수출전략추진위원회(위원장 : 산업부 장관)를 통해 원전 수주 국가별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협력패키지 사업을 발굴하고, 수출 금융지원 방안 등을 마련해 국내 원전 수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