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과정은 대구지방검찰청 소년비행 담당검사의 ‘학교폭력관련 법적 주요사항 및 사례분석’,법교육 전문강사의 ‘학생자치법정에 대한 이해 및 실제’등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에 의해 교육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법체험 테마파크인 부산솔로몬로파크 견학을 연수과정에 포함해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법을 재미있게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가한 김모 교사는“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관련 법령 등 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배우고 학생들과의 공감, 소통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게 됐고, 현장중심 체험과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기관을 견학하게 돼 너무 좋았다. 현재 대구지역은 학생들이 법체험, 진로체험 할 수 있는 기관이 부족한 실정인데, 솔로몬로파크(Law Park) 기관을 대구에 설립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도록 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손태억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장은 “참여한 선생님들이 열정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교육 일선 현장인 학교에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파악해서 효과적으로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