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 (사)코사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2022-08-09 14:32:35

(사진제공=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소장 송인선)는 8월 9일 사단 법인 코사코리아(대표 박정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복적 생활교육의 철학적 배경인 회복적 정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성범죄에 대한 재범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 단체인 코사 (COSA)는 후원과 책임의 공동체(Circles of Support and Accountability)의 약칭이다. 코사는 출소한 성범죄 경력자도 건강한 시민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1994년 캐나다에서 설립되었으며, (사)코사코리아는 2014년 설립됐다.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재범 고위험 대상자의 심리적 문제와 재범 발생 원인 등의 문제점을 되짚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각종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전문 심리상담가 등 인적 교류, 재범 고위험 대상자에 대한 멘토링 및 심리상담 지원 등을 통해 재범을 방지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도모하기로 협의했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성폭력사범 상담, 멘토링 및 교육 활동 지원 △성폭력사범 재범 방지를 위한 평가·자문 지원 △기타 상호협력 및 지원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 송인선 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범죄 심리치료에 경험이 많은 코사코리아와 연계하여 보호관찰 대상자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심리치료를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재범을 방지하기 위해 법과 원칙이 바로 선 공정한 법 집행과 더불어 상담 및 치료 등의 지원도 병행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