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에게 ‘리유저블 OZ컵’ 전달

2022-08-04 15:28:21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에게 ‘리유저블 OZ컵’ 전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다회용컵 ‘리유저블 OZ컵’을 임직원들에게 선물했다.

이는 일상생활 속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사내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프로젝트를 활성화 시키는 차원이라고 아시아나항공은 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리유저블 OZ컵’은 기내 창문 속 ▲색동크루 캐릭터 ▲취항 도시 이미지로 디자인됐으며, 컵 뒷면에는 탑승권을 형상화 해 일상 속 여행의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또 레귤러(473ml, 16온즈) 사이즈로 제작돼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다회용 음료컵으로 사용 후 미니화분, 연필꽂이 등 다양한 용도로 재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뛰어나다.

아시아나항공은 ‘리유저블 OZ컵’을 통해 사내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유도하고, 향후 <일회용품 없는 사무실>, <일회용품 없는 회사>로 단계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의 일환으로 다회용 리유저블컵을 제작했다”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착한 습관을 정착시켜 사내 일회용품 배출량을 단계적으로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