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강서구, 여름방학기간 중 ‘청소년 체육교실’ 개최

2022-07-22 19:29:12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8월 3일부터 지역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교실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취미생활 기회를 제공하고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저하된 체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는 취지다.

특히 구는 여름철 무덥고 습한 날씨를 고려해 청소년들이 더욱 쾌적하고 즐겁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실내 종목들로 이번 체육교실을 구성했다.

운영 종목은 ▲인공암벽 ▲볼링 ▲수영 ▲아이스스케이트 ▲탁구 등 5개 종목이다. 인공암벽과 볼링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4~6학년)과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영, 아이스스케이트, 탁구 교실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운영 기간은 오는 8월 3일부터 19일까지이며, 종목별로 강서클라이밍센터, KBS스포츠월드, 가양레포츠센터 등 5곳의 체육시설에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7월 2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3시까지 강서구공공체육시설 홈페이지(누리집)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학생 1인당 1개 종목만 할 수 있으며, 2개 종목 접수 시 자동 탈락되는 만큼 유의해야 한다. 인공암벽과 볼링은 3만 원의 시설 이용료를 참여자가 부담해야 하며, 그 외 종목은 무료다.

모집인원은 총 140명으로 과정별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한다.

강서구, 여름방학기간 중 ‘청소년 체육교실’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