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천안준법지원센터, 모범 보호관찰 청소년 온누리 사랑 장학금 지원

2022-07-13 16:32:39

(사진제공=천안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천안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천안준법지원센터(소장 배점호)는 7월 13일 모범 보호관찰 청소년 및 재범없이 생업에 충실한 청소년 보호관찰 종료 예정자에 대해 온누리 사랑 장학금 1600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천안보호관찰소협의회가 천안신협, ㈜동광건설, ㈜일송 등 사회자원을 연계하여 마련했다.

온누리 사랑 장학금을 받은 A군(19)은 “장학금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재범하지 않고 학업에 열중하며 보호관찰 기간을 무사히 마치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천안보호관찰소협의회 장영기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생업에 충실하고 있는 청소년에게 이번 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장학금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희망하며, 무사히 보호관찰을 마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배점호 천안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장학금을 통해 보호관찰 청소년을 격려해 주신 천안보호관찰소협의회와 천안신협, 동광건설, 일송 등 기업ㆍ단체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보호관찰 청소년이 범죄의 유혹에서 벗어나 건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맞춤형 범죄예방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