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강남구, ‘웰다잉’ 특강... ‘청춘사진 촬영’ 등 진행

2022-07-12 21:13:30

강남구, ‘웰다잉’ 특강... ‘청춘사진 촬영’ 등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행복하게 삶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법을 알려주는 ‘웰다잉(Well-Dying) 특강’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6월 13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코엑스 강남힐링센터에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불안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죽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행복하게 여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사전 신청한 2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총 6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남구는 마음행복 사회적협동조합, 법무법인 태림,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죽음에 관한 허심탄회한 대화 ▲유언장 작성 방법 강의 ▲나의 청춘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다. 18일에는 마지막 회차로 ▲행복한 삶과 죽음을 위한 다짐 ▲묘비 작성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맞춤형 그룹상담 ‘힐링터치 마음치유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아름다운 회자정리 프로그램’을 통해 시니어들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 회복을 도운 바 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