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 지역사회 내 민간자원 구축 간담회

2022-06-23 17:54:58

(사진제공=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이전구,부산동부꿈키움센터)는 6월 23일 비행 청소년의 재비행 예방 강화 목적의 민간자원 인프라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심리상담사, 특수분장사, 진로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민간자원들이 참석했다.
센터는 이들의 자발적인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청소년비행예방센터 업무 설명, 멘토링 연계 사업 설명에 이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10대 진로파트너 꿈플레이 최민경 대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사회 자원들의 역할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게 됐다. 민간자원 9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초기 비행 청소년들이 재비행을 하지 않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이전구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장은 “청소년 비행예방은 센터의 역할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간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서로 긴밀한 협력관계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