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보호관찰소, 코사코리아(CoSA KOREA) 부산경남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2022-06-21 15:53:51

(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보호관찰소(소장 양봉환)는 6월 21일 코사코리아(CoSA KOREA) 부산경남지부(지부장 구수경)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사코리아는 다수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멘토가 되어 멘티와 정기적으로 만나 정서적‧사회적 관계를 맺은 후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서클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수용시설에서 출소 예정인 고위험 전자감독대상자를 출소 전부터 서클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시켜 체계적인 밀착 지도‧감독으로 재범을 방지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우선 오는 7월부터 9월에 출소예정인 고위험 전자감독대상자 2명에게 서클멘토링 프로그램을 하기로 했고, 향후에는 부산 전 지역 고위험 전자감독대상자로 서클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실시하기로 했다.

부산보호관찰소 양봉환 소장은 “서클멘토링 결과 드러난 일대일 및 고위험 전자감독대상자의 심리상태 및 재범 위험 요인을 비롯해 중요 정보를 공유하고 활용해 고위험 전자감독대상자에게 맞는 재범방지 대책을 수립하는 등 이들에 대한 지도‧감독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