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와 ‘MZ세대 연합 워크숍’ 개최

2022-06-10 15:42:10

‘MZ세대 연합 워크숍’에 참석한 TS 혁신 주니어보드와 LX 밀레니얼보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이미지 확대보기
‘MZ세대 연합 워크숍’에 참석한 TS 혁신 주니어보드와 LX 밀레니얼보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와 함께 이달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혁신 네트워크 강화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MZ세대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각기관의 MZ세대 대표(TS 혁신 주니어보드, LX 밀레니얼보드)들이 모여 각 기관의 문제점에 대하여 심도 있게 토론하고 공공기관의 혁신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각 기관 MZ세대 대표들은 입사 10년 미만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청년 이사들로 적극행정·규제개혁·조직문화 개선 등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기관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객만족도 향상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 방안 ▲MZ세대와 조직문화 ▲직장 내 소통 활성화 ▲워라밸 향상 등 5개 주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MZ세대의 눈으로 기관의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양 기관 MZ세대들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며 “향후 참여기관을 확대함으로써 혁신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고 소통과 혁신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