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교통안전공단, ‘신림선·신분당선’ 철도종합시험운행 “이상무”…내일 개통

2022-05-27 17:42:18

center
[로이슈 최영록 기자]
center

신림선(샛강역~관악산역)과 신분당선(신사역~강남역)이 오는 28일 동시에 개통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해당 구간에 대해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검토’를 시행한 결과 총 79건의 개선사항을 도출했고, 조치 사항이 모두 적정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총 연장 7.8km로 환승역 4개를 포함한 총 11개역을 신설한 신림선 구간의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검토 결과 총 51건의 개선사항이 도출됐는데, 철도시설의 기술기준 부문에서 특별피난계단 안전설비 설치, 터널 내 안전손잡이 접지시설, 역사 대합실·이동통로·승강설비·편의시설 설치 등 30건이 개선됐다. 또 영업시운전 부문에서는 스프링클러 설치기준 준수, 점자표지판·점자블럭 설치, 이동통신설비 구축 등 21건이 개선됐다.

총 연장 2.5km로 3개역을 신설한 신분당선 구간은 총 28건의 개선사항이 도출됐다. 철도시설의 기술기준 부문에서 기능실 냉·난방설비 설치, 환승역 화재수신반 연동, 역사 대합실·이동통로·승강설비·편의시설 설치 등 18건이 개선됐고, 시설물검증시험 부문에서 열차 정위치정차 미달개소 조치, 승강장안전문(PSD) 동작 기능 보완 등 2건 개선됐다. 또 영업시운전 부문에서는 스프링클러·감지기 설치기준, 역사 종합안내도 설치, 비상대응매뉴얼 작성 및 비치 등 8건이 개선됐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신림선과 신분당선 두 구간이 안전을 확실하게 확보해 개통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했다”며 “앞으로도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검토를 통해 모든 국민이 철도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