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유병철 교정본부장, 부산교도소 정책현장 방문 및 교정위원의 날 행사 주재

노태석⦁김정민⦁홍군순⦁이재권 교정위원 법무부장관 표창

2022-05-16 12:13:22

(사진제공=부산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교도소는 지난 12일 법무부 유병철 교정본부장이 부산교도소를 방문해 정책현장을 점검하고, 교정위원의 날 행사를 주재하며 법무부장관 표창을 전수하는 등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고 16일 밝혔다.

유병철 교정본부장은 부산교도소 정책진행 상황 및 시설을 둘러보면서 “적법하고 공평한 수용처우와 규정에 입각한 원칙적인 근무로 수용질서 확립과 수용자의 인권보장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아울러 수형자 자녀 행복미래 만들기, 수용자 미성년 자녀 장학금 지원 등 각종 교화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수용자들의 사회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유 본부장은 이어 아이스퀘어 호텔에서 곽영호 교정협의회장 등 100여명의 교정참여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정위원의 날 행사를 주재하고 평소 수용자들의 교정교화를 위해 헌신해 온 교정참여인사들의 활동에 대한 감사와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용자 교정교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노태석⦁김정민⦁홍군순⦁이재권 교정위원이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유병철 교정본부장은 “순수한 열정과 봉사정신을 가지고 교정교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정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계속해서 수용자들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변함없는 관심을 가져 주시길 당부한다”고 격려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