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의정부준법지원센터,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2022-05-12 16:30:33

의정부준법지원센터는 5월 12일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의정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의정부준법지원센터는 5월 12일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의정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의정부준법지원센터(소장 김시종)는 5월 12일 아동학대 보호관찰 대상자의 재학대 행위를 방지하고 피해아동 보호에 내실을 기하고자 관내 아동보호 관계기관인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시종 의정부준법지원센터소장, 정영민 구리시 아동보호전문기관장을 비롯해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사 등 총 5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간 더욱 긴밀한 연계의 필요성을 공감하면서, 양 기관의 자원과 기능의 효율적인 활용과 네트워크 확충으로 모든 학대로부터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그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도록 돕는데 양 기관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의정부준법지원센터 김시종 소장은 “지역사회 내 학대받은 아동들이 같은 아픔을 겪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느 한 기관의 노력으로는 부족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학대 방지 및 나아가 아동의 권리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