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자리에는 남상협 지소장, 광주남부지소 협의회 김용권 협의회장, 호남대학교 대학생위원회 정소연 회장, 전남대학교 대학생위원회 김현겸 회장, 호남대학교 대학생위원회 구나윤 부회장 외 조선대학교 차유민 위원 등 총 10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호남대 대학생위원회에서 제작한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며 공단의 사업에 대한 이해 와 앞으로의 유튜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연합회 출범식에서는 대학생 법무보호위원 연합회 추진배경 및 구성사항,향후 위원회 활동 방안, 신규 위원 위촉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후 대학생위원회 연합회장으로 위촉된 정소연 회장에 대한 임명장 전달 및 법무부 법무보호위원으로 신규 위촉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전수식이 이어졌다.
대학생 연합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호남대학교 정소연 회장은 “더 많은 대학생들과 하나 되어 활동하게 되어 더 다채롭고 활동적인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다. 법무보호대상자를 돕기 위한 봉사에 진정성 있게 참여하도록 연합회를 잘 이끌겠다”고 인사했다.
남상협 지소장은 “대학생 연합회를 담당하는 직원과 김용권 협의회장모두 공단의 대학생 위원회 출신이다. 대학생 위원회 활동을 끝까지 적극적으로 진행해 다양한 뜻을 펼치기를 바란다”며 “연합하여 활동하면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서로 배우는 것도 더 많을 것이다. 활동을 통해 짧은 학창생활에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용권 협의회장은 “대학생위원들이 귀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참 대견하다. 코로나19로 그동안 활동이 많이 뜸했으나 연합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만큼 협의회장으로서 대학생연합회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하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