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경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어버이날 범죄피해자 초청 '불효자는 웁니다' 관람

2022-05-08 11:12:28

(사진제공=경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경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이상춘, 이하 ‘경주범피’)는 어버이 날을 맞아 5월 7일 경주예술의 전당에서 고령의 범죄피해자들을 초청해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를 관람하는 피해회복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따라 그간 범죄피해와 코로나로 이중고를 겪어야 했던 강력범죄 피해자중 고령의 피해자와 가족 11명을 초청해 함께 식사를 하고 찻집에서 차를 마시며 서로의 아픔을 나누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2시간이 넘는 연극속에서 하나되어 함께 울고 웃으며 아픔을 해소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중 최고령자인 A씨(70대.여)는 “코로나로 힘든 가운데 이렇게 서로 대화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고 맛있는 음식과 공연관람, 선물까지 받으니 그간의 아픔이 모두 날아간 것 같아 너무 고맙고 기쁘다”고 전했다.

경주범피 이상춘 이사장은 “금번 프로그램을 후원한 범피 고문 이태야 세무사에게 감사를 드린다. 지역에서도 조금씩 그 아픔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 같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범죄피해와 코로나를 극복하고 새롭고 힘찬 삶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피해자 보호법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전국에 60개 센터가 검찰과 경찰의 피해자지원 의뢰와 피해자 직접 신청을 통해 요건에 해당되는 피해자에 대한 상담, 치료비, 생계비 등 경제적지원, 심리치료, 주거 및 취업지원, 형사절차 정보제공, 구조금 제도안내, 피해회복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범죄피해자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