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군산보호관찰소, 보호관찰 청소년 ‘드론축구’프로그램 시행

2022-05-01 00:13:04

(사진제공=군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군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군산보호관찰소(소장 이길복)는 4월 30일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에서 익산 거주 보호관찰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드론축구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향후 3개월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산보호관찰소협의회 익산지구(회장 김윤근) 주최로, 익산시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아 이뤄졌다.
이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자긍심을 심어줌으로써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 내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재범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드론축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심에 있는 드론을 스포츠와 접목을 시킨 ICT 융합 레저 스포츠로, 현재 차세대 스포츠 사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탄소 소재로 만든 보호 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공으로 삼아 원형 골대에 넣는 신개념 스포츠이다.

군산보호관찰소 이길복 소장은 “이번 기회에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미래기술을 체험하고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적응하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건전하게 사회에 적응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