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보호관찰소, 손용구 부산시의회 의원에게 감사패 전달

2022-04-28 18:39:05

(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소장 양봉환)는 4월 28일 2층 대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의회 손용구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부산보호관찰소협의회 김대수 회장 등 임원진이 함께 참석했다.
감사패는 손용구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산광역시 법무보호복지사업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의 입법화에 대한 감사의 의미다.

조례안에는 보호 및 지원 대상자에 기존의 갱생보호자 외 보호관찰대상자를 추가 확대해 보호관찰 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사업 추진 등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과 지역사회의 범죄예방 및 공공의 안전을 확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감사패를 받은 부산광역시의회 손용구 의원은 “이렇게 뜻깊은 감사패를 받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앞으로 범죄로 인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범죄예방을 위한 의정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이 감사패는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부산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하여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 노력해 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보호관찰소협의회 김대수 회장은 “지역사회의 범죄예방을 위한 의원님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었다는 점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범죄예방을 위해 앞장 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양봉환 부산보호관찰소장은 “보호관찰 대상자의 사회정착 지원을 위한 조례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제정된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보호관찰은 관련기관·단체와의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중요한 만큼, 지역사회 내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민관이 함께하는 범죄예방 정책이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