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코레일, 6월까지 ‘전철 안전이용 대국민 캠페인’ 실시

2022-04-25 15:23:26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22일 망우역에서 에스컬레이터 등 안전한 전철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대국민 캠페인을 벌였다.(사진=코레일)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22일 망우역에서 에스컬레이터 등 안전한 전철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대국민 캠페인을 벌였다.(사진=코레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는 6월 30일까지 10주간 전국 전철역에서 승강기와 열차 안전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대국민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오늘도 안전하게!’란 표어와 함께 에스컬레이터 낙상, 열차 출입문 끼임사고 예방 등 이용객 안전을 위한 올바른 전철 이용방법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출·퇴근 시간대 역 순회점검과 행선안내표시기, 승차권 앱 등에 승강기 이용과 승·하차 시 안전수칙을 알리고 안내방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안전한 에스컬레이터 이용방법은 △손잡이 잡기 △걷거나 뛰지말기 △안전선 안에 서기 등이다. 안전한 열차 승·하차 방법은 △무리하게 타거나 내리지 말기 △출입문과 승강장안전문이 닫힐 때에는 다음 열차 이용하기 등이다.

특히 전국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등 승강기를 일제점검키로 했다. 비상정지버튼 안내표지 개선, 디딤판 고정장치 추가설비 등 유지보수를 진행한다.

전철 이용 시 안전사고는 에스컬레이터, 계단, 출입문 순으로 많이 발생하고 있다. 에스컬레이터 사고 비율은 전체 사고의 35%로 가장 높고 이중 개인 부주의에 의한 사고 비율은 95%에 달한다.

서건귀 코레일 광역운영처장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승강기를 이용하거나 열차에 승하차할 때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희승 사장은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열차 안전운행뿐 아니라 시설물 개선과 안전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